티스토리 뷰

mp3 많이 들으시줘.

음악 파일이나 강의 등을 많이 들으실덴데요. 가끔 듣고 있는 음악이나 강의(영어 단어 등) 부분을 잘라서 어느 한 부분만 듣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하여 오늘은 mp3 자르기 편집 알아보기(무설치, 설치)에 대해서 포스팅을 준비 했습니다.

알아보는 순서는 첫번째로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인터넷만 연결되 있다면 어디서든 가능한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구요.

 

 

두번째는 외부 프로그램을 통한 방법이지만 설치를 하지 않는 무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지막 세번째는 프로그램 설치를 통한 방법을 알아 보는 순서로 진행하겠습니다.

 

* 각 방법에 따른 장단점이 있으니 여러분에 맞는 방법을 고르셔서 작업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


오디오 커터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요기 사이트를 이용하면 가지고있는 mp3 파일을 간단히 자를수가 있습니다. 밑에 해당 사이트의 공식 홈페이지를 링크해 놓겠습니다.

 

<== Audio Cutter 바로가기 ==>

 

 

링크를 통해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셨다면 위와 같은 메인 화면을 보실수 있으십니다. 동그라미1번의 "Open file"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자르기할 mp3 파일을 선택하라고 탐색기 창이 위와 같이 띄워집니다.

자르기할 파일을 동그라미2번같이 선택하고 엔터 혹은 우측하단의 열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위와 같이 2단계로 넘어 갑니다. 동그라미3번을 클릭하고 좌우로 드레그하여 자르기 시작점을 설정 합니다. 동일하게 동그라미4번을 클릭하고 좌우로 드레그하여 자르기 종요점을 설정 합니다.

자리그 시작과 끝을 설정하셨다면 동그라미5번을 클릭해서 잘 설정됬는지 들어봅니다. 6번의 Fade In은 자르기 사작점에서 소리가 작았다가 점점 커지는 효과를 주는 것이고 Fade Out는 자르기 끝점에서 소리가 점점 작아지는 효과를 주는 옵션 입니다.

설정 및 확인이 다 되었다면 7번의 "Cut" 버튼을 클릭하세요.

 

 

짜잔~ 3단계로 넘어가고 자르기가 완료되어 동그라미8번의 "Download" 버튼이 나타 납니다. 클릭해서 자른 mp3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끝!!!

 

 

9번에 잘라서 크기가 줄어든 mp3 파일이 보이시나요...ㅎ

 

엄청 간단 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도 없고 사이트 열어서 있는 파일 올리고 시작점, 끝점 잡고 자르면 끝나는 아주 심플한 방법이긴 하지만 보안에 좋지 않고 바이러스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여 다음 방법을 준비해 봤습니다.

 

 

▶ 무설치 프로그램 이용 방법


개인적으로 이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Free MP3 Cutt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자르는 방법 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공식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 하며 밑에 링크를 달아 놓았습니다.

 

<== Free MP3 Cutter 바로가기 ==>

 

예전에는 다운이 간단했는데 요즘은 조금 복잡해 졌네요. 하여 프로그램을 올려 놓겠습니다.

 

MP3Cutter_Portable.zip

 

 

공식 사이트에 방문하신 분들이라면 위와 같은 메인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10번의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세요.

 

 

바로 다운은 되지 안혹 10번의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라는 화면이 하나 더 나오고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또 나옵니다. 녹색의 "Download Link" 버튼을 클릭하지 마시고 동그라미11번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압축된 파일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압축을 푸시면 위와 같이 7개의 파일이 보이실덴데요. 12번의 MP3Cutter.exe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위와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13번 또는 14번을 클릭하여 자르고자 하는 mp3 파일을 탐색기에서 선택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선택된 파일이 웨이브로 보이실 덴데요. 15번을 클릭하여 해당 파일을 재생해보세요.

 

 

파일이 재생되면 16번 처럼 바뀌실덴데요. 멈춤과 처음부터 재생 시작이 가능 합니다.

재생이 되어질 때 17번의 "Set Start" 버튼을 클릭하여 자르기 시작점을 설정해주시고, 18번을 이용하여 자르기 끝점을 설정해주세요.

"Select All" 버튼은 선택된 자르기 시작과 끝 설정을 삭제 합니다.

 

자르기 시작,끝 설정이 완료 되었다면 동그라미16번의 빨간색 네모 박스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하단의 버튼들이 활성화 됩니다. 19번의 Fade In버튼은 자르기 시작점에서 소리가 점점 커지는 효과이고 Fade Out버튼은 자르기 끝점에서 소리가 점점 작아지는 효과 홉션 입니다. 동그라미20번의 "Delete Unselected" 버튼을 클릭하여 자르기 시작, 끝 점을 설정한 부분 이외의 영역을 제거 하세요.

 

 

자르기 설정한 영역만 웨이브로 표시되고 동그라미21번을 클릭하여 잘 잘라졌는지 확인 합니다. 22번의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잘른 파일을 저장 합니다.

 

 

▶ 설치 프로그램 이용 방법


곰 녹음기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는 점이 있지만 녹음을 할 수 있고 녹음된 파일을 자르기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 포탈에서 위와 같이 검색하여 23번의 검색 결과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해당 공식 홈페이지가 띄워집니다.

24번을 클릭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 윈도우가 2000, xp 라면 25번을 클릭하여 구버전을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다운받은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설치를 진행 후 완료하게 되면 위와 같이 곰 녹음기가 실행 됩니다. 동그라미26번을 클릭하여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27번의 가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동그라미28번을 클릭하여 다른 mp3 파일을 불러올수 있습니다. 자르려고 하는 파일을 불러왔다면 29번 처럼 자르려는 영역을 만들어야 합니다.

 

* 자르고자하는 시작 위치를 마우스로 클릭 후 드레그 하다가 끝 지점에서 놓아주시면 29번 영역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30번을 클릭하여 자르는 영역을 재생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1번 "남기고 자르기" 버튼을 클릭하여 자르기 설정한 부분만 남기고 삭제 합니다.

마지막으로 동그라미32번의 저장을 클릭하여 만들어진 mp3를 저장 합니다.

 

 

이상으로 mp3 자르기 편집 알아보기(무설치, 설치)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3가지 방법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고르셔서 작업하세요~ㅎ

유익하고 좋은 정보였다면 하트 공감,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