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서 작성은 이제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필요로하는 작업 입니다.

정부나 회사, 학교는 물론 주부가 가계부를 쓸때도 많이 사용하고 관련 자격증이 있을 정도로 우리 생활에서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엑셀은 문서 작성 비중에서도 으뜸일것입니다.

엄청나게 많은 기능과 수식 기능은 탁월하니까요...ㅎ

하지만 이렇게 많은 기능을 모든 사람들이 외우고 익히고 있지는 못합니다.

하여 저도 필요할 때마다 찾아보고 문서 작성을 하는데요. 어느날 글자를 세로로 써야 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도통 생각이 나질 않습니다. 엄청나게 간단하게 해결할것 같은데 말이지요.

하여 오늘은 엑셀 세로쓰기 초간단 방법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니다.

 

 

먼저 엑셀 문서를 여시고 동그라미1번과 같이 내용을 작성 합니다.

 

 

그리고 세로로 쓰여져야할 영역을 선택한 후 맞춤 그룹의 동그라미2번의 방향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밑으로 동그라미3번과 같은 기능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3번의 "세로 쓰기 (V)" 기능 메뉴를 클릭하세요.

 

 

짜잔~ 엄청 쉽줘~ㅎ

 

 

또다른 방법도 알아볼게요. 이 방법은 많이들 사용하시는 셀서식을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마찬가지로 세로로 쓰여져야할 영역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시면 동그라미5번과 같은 기능 메뉴들이 많이 보이 십니다. 5번의 "셀 서식(F)..."을 클릭하세요.

 

 

셀서식 팝업창이 띄워 집니다. 동그라미6번의 맞춤 탭을 클릭하시고 오른쪽 방향영역에서 동그라미7번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동그라미4번과 같이 글자가 세로로 보이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엑셀 세로쓰기 기능은 끝인데요. 혹시나 동그라미3번 기능 메뉴 중 "시계 반대 방향 각도"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 더 알아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변경하고자하는 영역을 선택하시고 동그라미8번의 방향 메뉴를 클릭하시고 9번의 "시계 반대 방향 각도(O)"를 클릭하시면 10번과 같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기능은 글자를 기울이는 기능으로서 셀서식 팝업창에서도 가능하고 더욱 정교하게 기울기를 할 수 있습니다.

 

 

동그라미11번과 같이 "셀 서식 맞춤(M)"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12번의 각도를 조절하면 기울기 정도를 조정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엑셀 세로쓰기 초간단 방법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과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