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C의 사양을 알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게임 때문에 궁금해 하실덴데요. 요즘에는 게임이 고사양의 PC를 요구하기 때문일것입니다.

 

 

하여 오늘은 내컴퓨터 사양보는법 쉽게 확인하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두가지는 외부 프로그램의 도움없이 윈도우 자체적으로 알아보는 방법이구요.

나머지 하나는 외부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는 방법 입니다.

 

 

외부 프로그램이라고 하더라도 무설치로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그럼 하나 하나 알아보겠습니다.

 

 

▶ 제일 간단 방법


방법은 제인 간단하여 기본적인 사양만 알수가있습니다.

제어판의 시스템 메뉴를 통해서 알아보는 방법으로 단축키로 제어판을 여시려면 [윈도우버튼 + Break/Pause] 이렇게 단축키를 눌러 여실수 있지만 키보드에서 해당 자판이 없는 경우가 있으므로 아래의 순서를 하셔도 됩니다.

 

 

동그라미1번의 윈도우 버튼 클릭하시면 2번같이 제어판 메뉴가 나옵니다. 클릭하세요. 하지만, 나오지 않는 분들은 동그라미3번의 윈도우 버튼을 클릭하시고 4번에 "제어판"을 입력하시면 5번에 해당 프로그램이 검색됩니다. 클릭하세요.

 

 

동그라미6번의 보기기준을 "작은아이콘"으로 변경해주시고 7번의 "시스템" 메뉴를 클릭하세요.

 

 

여기에서 자신의 PC에 깔린 윈도우 버전을 알수 있습니다. (저는 Windows 7 Enterprise K 입니다.)

그리고 8번을 보시면 프로세스(CPU), 설치됨 메모리(RAM), 시스템종류(윈도우 비트 정보)의 기본적인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그래픽카드 등)를 원하신다면 동그라미9번의 "장치관리자"를 클릭하세요.

 

 

▶ 장치관리자


동그라미9번을 클릭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장치관리자 팝업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여러가지 정보(사운드, 랜카드 등)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0번의 디스플레이 어댑터 > NVIDIA GeForce GTX 750 Ti가 그래픽 카드의 정보 이고 11번의 시스템장치 > Inter(R) 100 Series/C230 Series가 CPU의 정보 입니다.

여기서의 정보보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외부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 무설치 외부 프로그램


대표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것이 CPU-Z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아래는 공식 홈페이지의 링크 입니다.

 

<== CPU-Z 바로가기 ==>

 

공식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셔도 되지만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서 아래 해당 프로그램을 올려 놓겠습니다.

 

cpu-z_1.84-en.zip

 

 

공식 홈페이지로 접근하신분이라면 위와 같은 메인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동그라미12번을 클릭해서 무설치 버전을 다운받는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12번 위의 "SETUP-ENGLSH"는 설치 버전 입니다.

 

 

그러면 위 처럼 화면이 바뀌면서 13번의 "DOWNLOAD NOW!" 버튼이 보이실덴데요. 클릭하세요.

 

 

다운 받으신 압축 파일을 푸시면 위와 같이 실행 파일이 보이십니다.

위 동그라미8번에서 알아본 자신의 PC 윈도우 비트에 맞게 동그라미14번의 프로그램 실행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저는 64비트로 cpuz_x64.exe 파일을 실행 했습니다.)

 

 

오~ 뭔가 있어보이는것이 띄워졌습니다.

15번 노란색을 보시면 주로 관심있어하는 알고싶어하는 정보의 탭(CPU, 메인보드, 메모리, 그래픽)이 보이십니다.

 

이상으로 내컴퓨터 사양보는법 쉽게 확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하트의 공감, 댓글로 여러분의 발자취를 남겨주세요.

크나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