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의 대부분의 컴퓨터 사용자들은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실덴데요.

기본적으로 마우스 커서의 흰색의 화살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무난하고 포인터의 위치를 알기 쉽지요.(오랜시간 습관이 되서 그럴수도 있겠네요...;;;)

 

 

이런 마우스 포인터가 식상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포인터의 모양을 바꾸고 싶은 충동적인 마음이 마구마구 올라옵니다. 이럴때는 어떻게하면 될까요?

하여 오늘은 마우스 커서 바꾸기 초간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엄청 간단해서 어렵지 않으니 포스팅을 끝까지 쭈욱~ 보시고 한번씩 해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진행은 첫번째로 윈도우에서 기본적인 커서 포인터를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고, 두번째로 자신이 커서를 만들어 적용하는 방법, 그리고 세번째로 이쁘게 만들어진 커서 모양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겠습니다.

 

 

▶ 커서 포인터 바꾸기


윈도우는 버전마다 커서 포인터 설정 접근 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우선 윈도우7(Windows7)을 알아보고 윈도우10(Windows10)의 커서 포인터 설정 접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동그라미1번의 윈도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우론쪽에 동그라미2번처럼 "제어판"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만약 2번과 같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3번의 윈도우 버튼을 클릭하시고 4번에 "제어판"을 입력하시면 5번에 결과가 나타 납니다. 동그라미5번을 클릭하세요.

 

 

제어판이 띄워지는데 6번의 보기기준을 "작은아이콘"으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동그라미7번의 "마우스" 메뉴를 찾아 클릭해줍니다.

 

 

짜잔~ 마우스 속성창이 띄워집니다. 동그라미8번의 포인터 탭을 클릭하십니다.

동그라미9번은 사용중 상황에 따른 마우스 커서 포인터 모양 입니다.

예를 들어 설명드리면 백그라운드 작업은 어떤 시스템을 실행할때 실행하기 위해서 시스템이 백그라운드에서 시스템을 구동할때 보여지는 커서의 모양을 나타 냅니다.

9번의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시고 동그라미10번의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마우스 커서 포인터 모양이 위치한 찾아보기 팝업창이 띄워집니다.

 

* 경로는 로컬디스크(C)에 들어가시면 Windows 폴더가 있습니다. Windows 폴더 안에 Cursors 폴더가 있는데 여기 폴더에 해당 커서 파일을 복사해 놓으시면 됩니다.

 

* 마우스 커서의 파일 확장자는 ani, ico, cur 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동그라미11번에서 마음에 드는 커서 모양을 선택하시고 12번의 열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저는 기본모양의 흰색 화살표 모양이지만 크기가 큰 3번째 aero_arrow_xl.cur 파일을 선택 했습니다. (나이가드니 눈이 침침하네요...;;;)

 

 

동그라미13번과 같이 선택한 마우스 커서 모양이 보입니다. 14번의 적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적용된 커서 포인터를 확인 가능 하십니다.

 

 

상세한 내용 전달을 위해서 내용이 길어졌지만 알고보면 엄청 간단합니다.

 

윈도우10은 접근 방식이 조금 다른데요.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겠습니다.

 

 

동그라미15번의 윈도우 버튼을 클릭하시고 오른쪽에 16번과 같이 마우스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17번과 같은 검색결과가 나타 납니다. 클릭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설정 팝업이 나타나는데요 18번의 마우스 및 터치 패드를 클릭하시고 오른쪽의 19번 추가 마우스 옵션을 클릭하시면 동그라미8번이 있는 위 이미지 화면 "마우스속성" 팝업창을 보실수 있으시고 그 다음 변경 작업은 동일 합니다.

 

 

▶ 커서 만들어 적용하기


자신이 직접 커서 포인터를 만들어서 사용도 가능 합니다.

밑에는 손쉽게 커서를 만들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 링크이고 이곳에서 자신만의 커서를 만들수있으니 들어가서 한번 만들어 보세요...ㅎ

 

<== 커서 포인터 만들기 바로가기 ==>

 

 

 

해당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동그라미20번의 Create New Cursor 버튼은 21번 영역을 초기화 시켜주는 버튼이고 21번은 커서를 그리는 영역 입니다. 22번은 21번의 파란색 하트 처럼 색을 지정해주는 영역이고 23번은 현재 만들고 있는 커서를 미리볼수 있는 영역 입니다.

동그라미24번의 Download Cursor 버튼은 커서 만들기가 완료되면 저장 할 수 있는 버튼 입니다.

 

 

저는 이렇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만들어진 커서 포인터를 C:\Windows\Cursors 위치에 저장하세요.

 

 

짜잔 제가 만든 포인터를 적용하고 있습니다.ㅎ

은근 재밌네요...ㅎ

만든 포인터가 작다면 동그라미21번 영역에서 "Larger Drawing Area"를 클릭하여 만드어 주시면 포인터가 크게 만들어 집니다.

 

 

▶ 커서 포인터 다운로드


마지막으로 누군가 만들어 놓은 커서 포인터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당연히 사이트를 이용해야 하겠지요.

밑에 대표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 링크를 걸어 놓았습니다.

다운로드 하셔서 위의 방법으로 윈도우 설정을 하시면 끝!!!

 

<== 커서 포인터 다운로드 사이트1 바로가기 ==>

 

<== 커서 포인터 다운로드 사이트2 바로가기 ==>

 

 

이상으로 마우스 커서 바꾸기 초간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시간이셨다면 공감,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