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4a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무손실의 압축파일의 음악 파일로서 wav 확장자를 자긴 음악 파일과 비슷 합니다.

틀린점이 있다면 wav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에서 구동 시키기 위해 만든 음악 파일이고 m4a는 핸드폰에서 녹음을 했을 경우 생성되는 파일의 확장자 입니다.

 

 

예전에 제가 wav mp3 변환에 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 wav 파일도 핸드폰 기기에 따라서 녹음 파일형식이 될수 있습니다. wav와 m4a는 무손실의 압축 파일에서는 동일 합니다.

 

 

그만큼 wav나 m4a 둘다 용량이 상단 합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이 듣는 주파수 대역만을 가지고 있는 mp3파일로 변환하여 들으면 사람이 느끼지 못하는 대역을 빼고 변환되니 용량은 줄고 음질은...음...저같은 막귀에게는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ㅋ

 

* wav mp3 변환에 대해서 좀더 상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밑에 링크를 클릭하세요.

<== wav mp3변환 바로가기 ==>

 

* cda mp3 변한에 대해 상세하게 알고 싶으신분들은 밑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cda mp3변환 바로가기 ==>

 

하여 오늘은 m4a mp3 변환 모든것 꿀팁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 까 합니다.

크게 두가지를 알아볼건데요.

첫째는 설치파일을 이용한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 이구요.

두번째는 요즘 많이들 하고 계시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은 권해드리고 싶지 않네요. 이유는 보안과 바이러스의 위험 때문에 권장해 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 프로그램 이용 변환 방법


Switch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변환하는 방법으로 보안이나 바이러스에 걸릴 위험이 없고 한번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프로그램을 삭제하지 않는이상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밑에 해당 프로그램과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달아 놓겠습니다.

 

switchsetup.exe

 

<== Switch 홈페이지 바로가기 ==>

 

 

공식 사이트에 접근하신 분들이라면 위와 같은 메인 화면을 보실수 있으실덴데요.

동그마리1번과 2번을 클릭하셔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 우측 하단의 노란색 박스를 보시면 엄청나게 많은 포맷 파일들의 변환을 지원해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설치 화면이 나타 납니다.

동그라미3번의 "다음" 버튼을 클릭하셔서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설치는 엄청나게 빠른 속도록 어려움 없이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넘어가겠습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위와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된 모습을 보실수 있으실덴데요.

동그라미4번의 파일추가버튼을 클릭하여 변환하고자 하는 m4a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 여러개의 파일을 변환 가능 합니다.

 

 

파일을 선택했다면 동그라미5번과 같이 파일명, 형식(m4a), 크기, 위치의 정보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6번의 폴더에저장 경로를 "검색" 버튼을 클릭해서 원하는 위치를 잡아 주세요. (변환된 mp3 파일이 저장될 위치를 정합니다.)

동그라미7번이 mp3에 선택이 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마지막으로 8번의 "변환" 버튼을 클릭하시면 끝!!!

 

 

짜잔~ 그러면 위와 같이 자기가 인코딩하고 디코딩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변환을 하게 됩니다. 가만히 놔주면 됩니다.

 

 

오오~~~ 변환이 완료 되었습니다.

9번의 폴더열기, 파일열기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저는 동그라미10번 처럼 변환이 된 모습을 확인했습니다.

용량이 3분의1로 줄었네요...ㅎ

 

 

▶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이트 이용


다음으로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 없이 인터넷이 연결되있는 어디에서건 사이트를 이용하여 편하게 m4a mp3 변환하는 방법 입니다.

 

* 사이트는 두곳을 알아보겠습니다.

 

밑에는 onlineAudioConverter라는 사이트의 링크 입니다.

 

<== 오디오변환 사이트1 바로가기 ==>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동그라미11번의 파일열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변환하고자하는 m4a 파일을 손택 하세요.

그리고 12번의 품질을 이용해서 변환 품질을 조정하셔도 되고 고급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품질을 변환하셔도 됩니다. 너무 낮은 품질은 용량이 작지만 음질이 안좋을수 있습니다. (그냥 저같은 막귀는 표준이줘...ㅋ)

 

 

동그라미11번을 이용해서 파일을 선택하시면 동그라미13번과 같이 파일이 해당 사이트 서버에 올라가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파일이 다 올라가면 변환될 준비가 되었고 13번영역은 파일열기 버튼이 보이면서 선택하셨던 파일의 정보가 보이십니다.

14번의 "변환" 버튼을 클릭하여 변환을 하시면 끝!!!

 

다음으로는 Convertio 사이트 서비스 입니다. 밑에 링크 달아 놓겠습니다.

 

<== 오디오변환 사이트2 바로가기 ==>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화면 중앙에 위와 같은 모습을 모실 수 있으십니다.

동그라미15번을 클릭하셔서 변환하고자 하는 m4a 파일을 선택 하세요.

 

 

m4a 파일이 해당 사이트 서버에 올라가변 위와 같이 화면이 바뀝니다.

동그라미16번을 클릭하시면 밑으로 "오디오"가 보이십니다. 클릭하시면 17번과 같은 엄청나게 많은 포맷 변환을 지원하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으십니다. (mp3로 변환하려하니 mp3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18번의 "변하게 하다"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자기가 알아서 변환을 시작하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19번과 같이 변합니다. 용량이 많이 줄었네요...ㅎㅎㅎ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변환된 mp3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세요.ㅎ

 

**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은 쉽고 편합니다. 하지만 해당 사이트에 파일을 올려서 작업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방식으로 보안에 취약하며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번거롭지만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거을 권해 드립니다.

 

이상으로 m4a mp3 변환 모든것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시간이셨다면 하트 공감, 댓글로 여러분의 발자취를 남겨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