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wp 확장자를 가진 한글 파일은 대한민국 관공서라면 꼭 사용하는 문서 입니다.

하여 관공서와 관련된 다른 많은 회사, 학교 등등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종종 한글파일을 pdf 파일로 보고 봐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hwp pdf변환 방법 모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총3가지를 알아볼건데요.

첫번째로 한글 오피스를 이용하는 방법과 두번째는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마지막 세번째는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 한글 오피스 사용 변환 방법


첫번째로 한글 오피스가 깔려 있는 컴퓨터라면 엄청나게 간단히 변환작업이 가능합니다. 먼저 변환하고자하는 hwp 한글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 시킵니다.

 

 

동그라미1번의 "파일" 탭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밑으로 동그라미2번과 같은 메뉴들이 나타 납니다. 3번의 "PDF로 저장하기(K)..."을 클릭하셔서 바로 pdf 파일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만약 동그라미3번이 안보이시는 분들이라면 동그라미2번의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A)..."을 클릭하세요.

 

 

위와같은 창이 하나 띄워집니다. 동그라미4번 파일형식을 "PDF, PDF/A문서 (*.pdf)" 선택하시고 저장을 하시면 pdf 파일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사이트 이용 방법


다음으로 인터넷이 연결되있다면 어디서든 변환 가능한 방법 입니다.

올인피디에프 라는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달아 놓겠습니다.

 

<== AllinPdf 바로가기 ==>

 

 

해당 사이트에 접근하셨다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Allinpdf 사이트는 한글을 지원 합니다. 동그라미5번을 클릭하여 "한국어"를 선택하세요.

 

 

이제 한국어로 잘보이시줘...ㅎ

동그라미6번의 "PDF 변환기" 아이콘 메뉴를 클릭하세요.

 

 

화면이 바뀌면서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동그라미7번에 변환하려는 한글 파일을 드레그해서 올려놓으셔도 되고 7번을 클릭하셔서 탐색기를 여시고 파일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파일이 잘 올라갔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으십니다. 동그라미8번 "PDF"가 잘 선택 되 있는지 확인하시고 9번의 "OK"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변환중이니 잠시만 기다리라는 이미지를 보실덴데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오~~~ 변환이 완료 되었습니다. 동그라미10번 "지금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변환된 pdf 문서를 다운받으세요.

 

** 저는 사실 개인적으로 두번째 방법인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은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변환하려는 한글 원본 파일을 해당 사이트 서버에 올려서 변환을 하고 변환된 pdf 파일을 해당 서버에서 다운받아야 하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하고 (악의적으로 문서를 해당 사이트에서 볼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이 있어 권해드리고 싶은 방법은 아닙니다.

 

 

▶ 외부 프로그램 설치 후 변환 방법


한글 오피스가 깔려있지 않거나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하기 꺼려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할것 같은 방법으로 PDF 편집에 특화된 프로그램 이지피디에프에디터 (ezPDF Editor)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네이버 포탈에서 "ezPDF Editor 3.0",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 검색어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검색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동그라미11번을 클릭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세요.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설치 창이 띄워집니다. 12번의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 과정은 어려운 점이 없고 그냥 다음 다음 누르시면 되기 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설치가 완료 되시면 위와 같이 이지피디에프 에디터 프로그램이 실행 됩니다.

프로그램이 최초 띄워진 모습인데요. 동그라미13번의 "PDF 변환" 아이콘 메뉴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PDF 변환 팝업창이 띄워 집니다. 14번의 "파일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탐색기를 여시고 변환하고자하는 hwp 한글 문서를 선택하세요.

그러면 15번과 같이 선택한 한글 파일의 리스트가 나타 납니다.

여기서 동그라미16번의 "PDF 변환(D)" 버튼을 클릭하시면 끝!!!

 

어떠세요? 엄청 쉽줘...ㅎ

 

 

짜잔~ 17번과 같이 pdf 파일이 만들어졌습니다.

 

이상으로 hwp pdf변환 방법 모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셨다면 하트 공감, 댓글로 님들의 발자취를 남겨주시옵소서~ 크나큰 힘이되나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