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를 하다보면 갑자기 키보드가 안먹힐(안쳐질 때) 때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아주 빈번하게 일어났던 일인데 요즘에는 기술이 좋아졌는데 이런 경우가 드물지만 그래도 발생하곤 합니다.

 

 

이럴 때는 키보드의 연결선을 뽑았다가 다시 연결해보고 그것도 안되면 집에 굴러다니는 다른 키보드를 가져다가 연결해보기도 하는데 대부분은 이 두가지를 해보면 해결이 됩니다. 하지만 지금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구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된 분들이시겠줘...ㅠ

 

 

하여 오늘은 키보드가 안쳐져요 완벽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급한대로 화상키보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더 나아가 해결하는 방법도 알아볼게요.

 

 

윈도우10의 기준 이고 윈도우7의 방법도 아래 설명 드릴게요.

동그라미1번의 윈도우버튼을 클릭하시면 동그라미2번의 윈도우에 설치되어있는 프로그램 목록이 쭈~욱~ 보이시는데요.

동그라미2번의 Windows접근성 메뉴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3번과 같이 "화상 키보드" 프로그램 메뉴가 보이십니다. 클릭하세요.

 

 

짜잔~ 임시방편으로 이런 방법도 있다는걸 알려드릴려고 알아보았습니다.

 

* 윈도우7의 경우는 제어판 > 보기기준(범주)를 작은아이콘 > 키보드 입니다.

 

* 윈도우10 이나 윈도우7에서 동일하게 단축키를 이용하면 보다 간편하게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윈도우버튼 + U"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냥 알아만 두세요)

 

 

제어판을 통해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키보드 관련 화상키보드 설정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동그라미4번의 키보드를 클릭하시고 5번을 클릭하시면 "끔"이 "켬"으로 변하면서 화상키보드가 보입니다.

 

 

하지만, 이방법은 해결 방법이 아니겠줘... 본격적인 해결방법을 위한 절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동그라미6번의 윈도우 검색을 이용해서 7번과 같이 "ctfmon" 을 검색합니다. (화상키보드를 이용해 주세요)

그러면 8번과 같은 검색 결과가 나타 납니다. 클릭해주세요.

 

윈도우7과 동일하게 마우스만으로 하는 방법은 직접들어가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는 방법 입니다.

 

 

동그라미9번의 경로로 마우스를 이용하여 위와 같이 폴더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ctfmon.exe" 파일을 찾아 더블 클릭해줍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한영 전환을 동작하게 해주는 유틸 프로그램 입니다. 여기서 해결되는 경우도 있지만 해결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결이 안됬다면 계속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해결이 안된다면 키보드 드라이버를 업그레이드 해줘야 합니다.

 

 

동그라미11번과 같이 "내 컴퓨터"나 "내PC"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십니다.

그러면 12번과 같은 메뉴 영역이 나타 납니다. 12번의 "속성"을 클릭하세요.

 

 

시스템 팝업창이 위와 같이 보이실 텐데요. 13번의 "장치 관리자"를 클릭하세요.

 

 

장치관리자 팝업창이 위와 같이 나타납니다. 동그라미14번의 "키보드"를 클릭하시면 현재 사용중이신 키보드가 밑으로 보이실 덴데요. 해당하는 것을 더블클릭해줍니다.

 

 

짜잔~ 키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는 속성 팝업창이 위와 같이 나타 납니다.

16번의 "드라이버" 탭을 선택하시고 17번의 "드라이버 업데이트(P)"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알아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거의 모든 문제는 해결됩니다.

 

이상으로 키보드가 안쳐져요 완벽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