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로 인해서 동영상은 어디에서나 올리고 볼수 있는 매체가 되었습니다. 저는 일할 때 유튜브를 이용해서 음악을 많이 듣는데요. 어느날 나도 올려보자 해서 음원 파일을 올리려고 하니 동영상 파일이 아닌 파일은 안된다고 합니다.ㅠ

 

 

그럼 어떻게 할까요? 음원 파일에 사진을 추가하여 동영상 파일로 만들면 되겠네요..ㅎ 이렇게 동영상을 편집하고 음원파일과 사진파일을 더해서 동영상 파일을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이 무비메이커 입니다.

 

 

예전에는 무비메이커가 윈도우 기본 기능으로 윈도우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되는 프로그램이었는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서비스를 중단하고 윈도우10부터는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무비메이커 서비스를 중단하고 비슷한 기능을 사진앱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사진앱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 이어가겠습니다.

 

* 아래는 MS의 무비메이커 공식적인 설명 입니다. 더이상 지원하지 않고 사진 앱에서 편집기능을 지원한다는 내용 입니다. 아래 링크를 달아놓겠습니다.

 

 

<== MS 무비메이커 설명 바로가기 ==>

 

서론이 많이 길었습니다. 오늘은 저같이 무비메이커를 이용하기 위한 분들을 위해서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설치 (윈도우7, 10)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용량이 크기 때문에 여기다 올려드릴수는 없고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구글드라이브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가 아닌 본 포스팅에서 받으실분은 맨 아래 첨부파일 올려 놓겠습니다.)

 

<== 무비메이커 구글드라이브 다운로드 바로가기 ==>

 

위에 링크를 클릭하셨다면 아래 화면처럼 보이실 덴데요.

 

 

동그라미1번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화면이 위와 같이 바뀝니다. 동그라미2번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해당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진행 됩니다.

 

 

다운로드를 받으셨다면 위와 같은 파일이 생기실덴데요. 프로그램 설치 파일입니다. 동그라미3번의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하세요.

 

 

위와 같은 설치 화면이 나타 납니다. 꼭 동그라미4번의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위에있는 "Windows 필수 패키지 모두 설치(권장)"을 선택하시면 Messenger(매신져), 메일, 원드라이브 등이 같이 설치됩니다.

 

 

* 꼭 동그라미4번의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선택"를 클릭하세요!

 

 

화면이 전환되면서 설치할 프로그램을 선택하게 됩니다. 사실 이런 여러가지 설치로 인해서 설치파일 용량이 커지게 된것이지요...;;;

동그라미5번의 "사진 갤러리 및 무비 메이커"만 선택하시고 나머지는 위 이미지 처럼 선택을 해제 하세요. 그리고 동그라미6번의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설치가 쭉~쭉~ 진행중입니다.

 

 

무비메이커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7번의 "닫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설치를 완료하세요.

 

 

동그라미8번 처럼 윈도우 찾기 기능으로 "movie"를 검색하셔서 9번의 프로그램을 클릭하셔도 되고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하셔서 최근에 추가한 앱을 통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실행하고 테스트를 해보시줘...ㅎ 무비메이커 한글판을 다운로드 설치하여 실행한 화면입니다. 예전 그대로의 모습이지요...ㅎ 라이센스도 없고 설정을 잡아 한글로 만들 필요도 없습니다.

동그라미10번 "비디오 및 사진 추가" 아이콘 메뉴를 클릭하셔서 원하시는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해당 이미지에 음원을 입혀야 합니다. 동그라미11번의 "음악추가" 아이콘 버튼을 클릭하셔서 원하시는 음원을 선택하세요.

 

 

오오~~~ 예전 같이 잘 되는군요...ㅎ

 

 

위에 말씀드렸던 해당 프로그램 설치파일 입니다. 용량이 커서 분할 압축하여 올려드립니다. 14개의 압축파일을 다 받으시고 압축을 푸시면 됩니다.

 

wlsetup-all-ko.vol1.egg

 

wlsetup-all-ko.vol2.egg

 

wlsetup-all-ko.vol3.egg

 

wlsetup-all-ko.vol4.egg

 

wlsetup-all-ko.vol5.egg

 

wlsetup-all-ko.vol6.egg

 

wlsetup-all-ko.vol7.egg

 

wlsetup-all-ko.vol8.egg

 

wlsetup-all-ko.vol9.egg

 

wlsetup-all-ko.vol10.egg

 

wlsetup-all-ko.vol11.egg

 

wlsetup-all-ko.vol12.egg

 

wlsetup-all-ko.vol13.egg

 

wlsetup-all-ko.vol14.egg

 

이상으로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설치 (윈도우7, 1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하고 좋은 시간이셨다면 댓글과 공감으로 여러분의 마음을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