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것보다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쇼핑을 많이 하실덴데요.

온라인 쇼핑은 가격이 싸고 밖에 나가지 않아도 물건을 구입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이런 편리한 온라인 구매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사기인데요. 오프라인에서의 물건을 직접보고 물건과 현금을 교환하는 방식이 아니다보니 돈만 받고 물건을 주지 않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또한, 이상한 물건을 보내거나 불량의 물건을 보내는 경우도 많지요. 이럴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하여 오늘은 사기전화번호조회 알아보기 (중고거래)에 대해서 포스팅을 준비 했습니다. 일이 벌어지고 나서는 방법이라고 할만한게 신고하는 방법만 존재하는데 신고를 한다고해서 바로 해결되는것이 아니라 조사를 통해 범죄라고 입증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길고 또, 손해본것을 보상 받으리라는 보장도 없으니 예방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가장 쉬운 방법으로 경찰청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네이버에서는 경찰청에서 제공하는 사기 피해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사기전화번호조회"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요. 동그라미1번에 사기꾼의 전화번호나 계좌번호를 입력하시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세요.

 

* 동그라미2번을 보시면 제공은 경찰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인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공식 홈페이지 화면이 나오면서 검색한 전화번호 및 계좌번호에 대한 인터넷 사기피해 신고 및 사례가 나옵니다.

제가 검색한 전화번호에는 사기 민원 신고가 없네요...

 

* 사기 예방 5계명으로 첫째 결제 취소가 가능한 신용카드를 사용한다. 둘째 신뢰 할 수 있는 쇼핑몰릉 이용한다. 셋째 사업자정보를 확인한다. 넷째 너무 싼 가격은 의심을 한다. 다섯째 직접 만나서 교환한다.

 

 

▶ 더치트 이용하기


경찰청에서 검색이 안된다고 안심하시면 안됩니다.

경찰청에 접수가 안된 사례들도 많기 때문에 다른 경로로 확인이 더 필요합니다.

혹시 더치트라는 사이트를 아시나요?

저도 몰랐는데요. 인지도가 높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경찰청에서 검색이 안되는 사기 사례들도 검색이 된다고 합니다.

 

* 대한민국 사이버치안 대상 경찰청장 감사장도 수상했다고 하네요...ㅎ

 

 

하지만 안타갑게도 더치트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동그라미3버노가 같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우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2006년 부터 운영되었다면 데이터가 어마어마하겠군요.

 

 

다들 알고계신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를 활용하는 방법 입니다.

대한민국의 제일 큰 규모를 자랑하는 네이버 중고나라 카폐에서는 동그라미4번과 같이 경찰청과 연동하여 사기전화번호 조회가 가능하고 동그라미5번에 의심되는 전화번호,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더치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5번에 정보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세요.

 

 

제가 검색한 전화번호에는 피해사례가 없네요...

동그라미6번의 "프리미엄 정보 열람하기"를 클릭하면 유료서비스로 1,100원에 상대방 본인 확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계좌유효성 확인 및 피해 등록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의심되는 전화번호나 계좌번호를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고 카카오톡에서 전화번호로 친구추가를 하여 프로필에 배경사진이 아무것도 없으면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 생활사진도 올라와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오랜기간 사진이 올라와 있고 위의 과정에 이상이 없다면 일단 안심하셔도 될것 같네요...ㅎ

 

이상으로 사기전화번호조회 알아보기 (중고거래)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고 도움이 되는 정보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마음의 표시를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