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한 대한민국 남자라면 신체검사를 통해 국방의 의무로 군대에 가야 하는데요.

제가 군에 있을 때는 월급을 현금으로 받았었는데 이제는 통장에 넣어주고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게 하네요...세월 참~

 

 

좋은 생각이며 편리한 방법 입니다.

근데 문제는 카드를 신체검사가 끝나고 준다는 겁니다. 입대 까지는 아직도 시간이 많이 남았고 쓰지도 못하는 카드를 지갑에 넣고 다니는 사람은 없겠지요.

그래서 아무곳이나 방치를 하고 입대 할 때쯤이 되면 찾게 되는데 어딨는지 모르겠네요...ㅎ

하여 오늘은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방법 및 혜택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나라사랑카드" 또는 "군인공제회" 검색을 해서 군인공제회 공식 홈페이지로 접근 합니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가기 가능 합니다.

 

<== 군인공제회 바로가기 ==>

 

 

공식 사이트에 들어 오셨다면 메인화면 상단에 동그라미1번과 같은 메뉴가 보이실거에요. 클릭하세요.

 

* 마우스를 해당 메뉴에 가져다 놓으시면 하위 메뉴가 나오는데 하위 메뉴를 클릭하고 접근하셔도 됩니다.

 

 

상단 메뉴의 1번을 클릭하셨다면 화면이 바뀌면서 좌측에 위와 같은 메뉴들이 보이실덴데요. 동그라미2번의 "카드분실/재발급"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우측에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십니다. 동그라미3번에 해당하는 은행의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3번에서 "국민카드 바로가기"를 클릭했습니다.

 

* 예전에는 신한은행만 카드가 발급됬었는데 이제는 IBK기업은행, 국민은행에서도 연계하여 발급 및 재발급이 가능하네요.

 

 

인터넷 창의 새창이 띄워지면서 국민카드 공식 홈페이지의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바로 위 화면 처럼요. 동그라미4번의 "카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재발급 과정은 위에서 이미지 처럼 "본인확인" => "카드선택" => "정보입력" => "약관동의/완료"의 순서로 이루어 집니다.

 

 

본인의 확인이 필요 합니다. 누군지도 모르는데 카드를 발급해줄수는 없는것이니까요.

6번에 해당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받으시고 남아있는 차례대로 하시면 카드신청은 완료하게 됩니다.

 

** 인터넷이 아닌 오프라인으로 하시는것도 가능합니다. 해당 은행을 찾아가 은행원에게 말씀하시고 재발급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급하거나 컴퓨터를 어려워 하시는 분이라면 직접 찾아가서 신청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혜택에 대해서 짧게 알아보겠습니다.

은행별로 혜택이 조금씩 다르니 아직 만들지 않으셨다면 요부분 체크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혜택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의 내용을 인용 했습니다.)

 

먼저 국민은행 입니다.

- KB손해보험에 무료로 가입하게 해줍니다. (최대 5천만원에서 1억원의 보상이 있는 보험인데 혜택이라고 해야할지 조금 상업적이군요)

- PX 사용시 3만원미만의 결제 금액에서 10% 할인을 해줍니다. (요건 혜택이군요...ㅎ)

 

다음으로 신한은행 입니다.

- 상해보험에 무료로 가입하게 해줍니다. (이건 최대 천만원이고요. 요것도 혜택이라고 해야할지 상업적인 냄새가 나는군요.)

- 온라인 서적 구매시 2천원 할인 캐쉬백 적립

- 토익 응시료 2천원 할인 캐쉬백 적립

- CGV 예매시 최대 3천원 할인

 

마지막으로 IBK 기업은행 입니다.

- CU 편의점, GS25 편의점, PX 10% 할인 입니다. (전월실적 8만원 이상이면 건당 최대 1천원 할인)

- CGV 1,500원 할인 (전월실적이 8만원 이상이면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월1회에 해당하며 연6회에 걸쳐 할인혜택이 적용됩니다.)

- 고속버스나 KTX 5% 할인

 

오오~~~ 제가 생각할 때는 IBK 기업은행이 좋을것 같네요.

다른곳에 안쓰고 PX에서만 사용하겠다면 국민은행도 좋을것 같구요...ㅎ

 

이것으로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방법 및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