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 아니면 자주 증명서류들이 필요 합니다.

얼마전 개명으로 인해서 은행에 개명된 사실을 적용하려고 찾아갔는데 주민등록초본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헛걸음하고 주민등록초본을 발급받으려고 주민센터를 알아봤는데 엄청나게 멀더군요.

 

 

그래서 근처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려고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그때 알게된 내용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고 이용시간 알아보기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1분만 투자해서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로 포탈 사이트를 인터넷으로 열어주세요.

 

 

검색어로 "정부24" 또는 "민원24"를 입력하고 검색을 하시면 동그라미1번과 같이 검색이 됩니다. 클릭하세요.

 

 

그러면 해당 공식 홈페이지가 띄워 집니다. 메인화면에서 2번과 같이 "민원24" 아이콘 메뉴를 클릭하세요.

 

밑에는 해당 홈페이지의 링크 입니다.

 

<== 민원24 바로가기 ==>

 

 

동그라미2번을 클릭하셨다면 화면이 바뀌면서 바뀐화면 상단에 동그라미3번과 같이 로그인, 회원가입, 이용안내, 고객센터, 사이트맵, 개선의견수렴 등의 메뉴가 나타 납니다. 여기서 3번 "고객센터"를 클릭해주세요.

 

 

3번을 클릭하셨나요? 그러면 또 화면이 바뀌면서 왼쪽 메뉴에 위 이미지와 같이 "고객센터"관련 메뉴들이 보이실덴데요. 4번의 "무인민원발급안내" 메뉴를 사정없이 클릭해주세요.ㅎ

 

 

짜잔~ 그럼 이렇게 무인민원발급기에 관한 안내 화면이 보이실덴데요. 발급기에서 처리 가능한 문서의 종류 부터 시작해서 발급시간 수수료 등의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발급기에서 발급 받을수 있는 문서의 종류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주민등록, 토지, 차량, 보건복지, 농촌, 병무, 지방세, 부동산(법원), 제적(법원), 수산, 교육, 국세, 건강보험 관련 문서 입니다.

 

동그라미5번을 클릭하세요.

 

 

5번을 클릭하셨다면 발급기의 위치 및 이용시간 등의 정보가 엑셀 파일로 내려 받기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내려 받아서 활용한 엑셀 파일 입니다.

 

2018년01월31일기준_무인민원발급창구_설치장소_및_운영시간(민원24).xls(back)

 

요즘 주소만 알면 핸드폰 앱을 활용해서 찾아가는건 일도 아니시줘~ㅎ

그리고 무인발급기가 저렇게 많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엄청나게 많네요.

하긴 요즘 지하철에 보면 예전보다 발급기가 많아졌구나 하고 느낄때가 많았는데 이정도로 많으리라고는 생각 못했습니다.

 

작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아시줘~ㅎ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고 이용시간 알아보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