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자람카드라고 알고계신가요?

일전에 TV를 보다가 편의점 달인 11살 정훈이라는 캠페인 광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한창 성장기를 거치는 시기인 어린이가 결식의 우려가 있어 정부에서 이를 해결하고자 식비를 지원해주는 정부 복지 서비스로 아동급식카드라고도 합니다.

 

 

오늘은 꿈자람카드 알아보고 신청 및 잔액조회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꿈자람카드는 충남 공주시, 보령시, 예산군, 서천군, 부여군, 태안군 지자체에서 발급하는 카드 입니다. 이처럼 지자체마다 카드의 명칭이 다릅니다.

 

 

일단 아동급식카드의 신청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 목적


정책의 목적은 한부모 가정과 같은 가정해체, 빈곤층으로 부모의 실직과 질병등의 이유로 인해서 결식이 우려되는 아이들에게 지자체에서 급식을 제공하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와주는 정부 복지 서비스 입니다.

 

 

▶ 지원대상


지원 대상으로는 보호자의 식사제공이 어려워 결식의 우려가 있는 18세 미만의 미취학 및 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각 지자체의 주민센터에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주위에 이런 아이들이 있다면 알려주고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도와주면 좋겠네요...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드라고요...;;;)

 

 

▶ 충남, 양산, 부산


위에서 설명 드렸듯이 꿈자람카드는 충남에서 시행하는 아동급식카드를 말합니다.

 

 

그럼 다른 지역에서는 어떻까요?

 

동그라미1번과 같이 양산시에서는 희망양산카드, 부산광역시에서는 행복드림카드가 아동급식카드 입니다.

 

위의 지역들에 대한 가맹점들과 카드 잔액조회는 밑에 링크를 클릭하여 해당 공식 홈페이지에 접근을 하셔야 확인이 가능 합니다.

 

<== BESTTNC 바로가기 ==>

 

 

 

해당 공식 홈페이지에 접근하여 들어가셨다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동그라미2번의 "가맹점 조회" 메뉴를 클릭하시면 해당 가맹점을 보실 수 있고 동그라미3번의 "포인트 잔액조회" 아이콘 메뉴를 클릭하시면 잔액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해당 메뉴로 들어가서 조회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따로 설명 드리지 않겠습니다.

 

여기서 의문이 생깁니다. 그럼 서울이나 경기 강원도 같은 지역에서는 없는것일까? 있습니다. 먼저 서울을 보겠습니다.

 

 

▶ 서울


서울에서는 꿈나무카드를 사용하고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 꿈나무 바로가기 ==>

 

 

여기서는  가맹점 확인만 가능합니다. 잔액조회는 아직까지는 홈페이지에서 할 수 없고 꿈나무카드를 사용하면 영수증에 월 사용 잔액이 표기 된다고 합니다.

 

 

▶ 경기


다음은 경기도를 보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공식 사이트에 접근이 가능 하십니다.

 

<== G 드림 바로가기 ==>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셨다면 위와 같은 메인 화면을 보실 수 있으실덴데요. 동그라미5번의 "가맹점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정보를 조회 하실 수있는 팝업창이 띄워집고 동그라미6번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카드 잔액 조회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 가맹점 조회, 카드 잔액 조회는 해당 화면에서 어렵지 않게 조회가 가능하므로 설명은 따로 하지 않겠습니다.

 

 

▶ 강원, 인천, 충남, 충북, 전북, 광주, 경남, 울산


나머지 강원, 인천, 충남, 충북, 전북, 광주, 경남, 울산 지역의 아동급식카드 가맹점과 잔액조회는 어떻게 할까요? 아래 푸르미코리아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세요.

 

<== 푸르미코리아 바로가기 ==>

 

 

링크를 통해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셨다면 위와 같은 메인 화면을 보실 수 있으신 덴데요. 동그라미7번을 통해서 가맹점 정보를 보실 수 있고 동그라미8번의 잔액조회 영역에서 카드번호를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잔액을 확인 하실수 있으십니다.

 

저도 아기를 키우는 부모로서 한창 성장기인 아이들이 환경의 이유로 제대로 먹지못하고 눈치를 봐가며 먹어야 하는 상황에 마음이 편하지 않네요...ㅠ

정치하시는 분들이 이런 아이들의 사정을 아시고 도와주셔서 어여 빨리 아이가 행복한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꿈자람카드 알아보고 신청 및 잔액조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