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는 안그랬는데 요즘에는 울릉도로 여행을 많이들 가십니다. 여행객들이 많아지니 울릉도에도 여행지 답게 숙박이나 먹거리들이 많이 생겼네요. 여행객들은 많아지는데 배편은 많지가 않습니다.

 

 

해운회사들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많게는 하루에 3번 운행하고 시간도 오전, 오후가 아닌 섬으로 가는 배는 오전 섬에서 돌아오는 배는 오후 이렇게 딱 정해져 있기 때문에 배편을 꼭 미리 확인하고 여행 계획을 잡으셔야지 안그러시면 큰 낭패를 보실수 있습니다.

 

 

하여 오늘은 포항 울릉도 배편 예약, 요금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울릉도를 가려면 크게 동해쪽과 남해쪽 두군데에서 출발을 해야하고 출발지의 항구는 포항, 묵호, 강릉, 후포 4군대가 있습니다.

 

자~ 이제 본론으로 울릉도를 가기 위한 배편을 알아보고 요금 확인 및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및에 링크는 한국해운조합에서 만든 실시간 예매 사이트로서 거의 모든 배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예매를 할수있는 곳입니다.

 

* 포스팅을 쭈~욱~ 보시고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서 해당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포스팅 내용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 가고싶은섬 바로가기 ==>

 

 

해당 공식 홈페이지 메인화면으로서 저희는 울릉도에 가고 싶으므로 동그라미1번의 "울릉도"를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회원 로그인을 통해 들어갈것인지 비회원으로 들어갈 것인지를 설정하는 화면이 띄워집니다.

* 동그라미2번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동그라미3번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회원로그인으로 접근합니다.

* 비회원으로 접근하시는 분들은 3번의 "개인정보 수집 및 취급방침에 동의합니다." 항목을 체크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다음으로 승차권 예매시 주의사항을 알려주는 팝업이 띄워집니다. 불이익이 없게 꼼꼼히 읽어주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바뀌시는데요.

* 동그라미4번의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하세요. 저는 출발지를 포항에서 도착지를 울릉도로 선택했습니다.

* 동그라미5번의 날짜를 선택하시는데요. 울릉도 거주민이 아닌경우 대부분 왕복을 선택하시겠줘...ㅎ (날짜 선택 버튼을 클릭하시면 가는날과 오는날 설정이 가능 합니다.)

* 동그라미6,7번 영역은 선택한 가는날, 오는날 날짜에 관한 배편 정보(출발시간, 선박명, 소요시간, 좌석등급, 잔여석, 현장잔여석) 입니다. 해당 시간에 잔여석을 보시고 클릭하시면 됩니다.

* 8번의 "다음단계" 버튼을 클릭하세요. (배편만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8번의 다음단계는 필요 없겠네요...ㅎ)

 

 

동그라미9번의 승선자정보를 입력하세요. 신원확인과 사고 발생시 구조에 쓰입니다. 입력을 다 하셨다면 10번의 다음단계 버튼을 클릭하세요.

 

 

 

승차권 예매 변경을 할 경우와 취소를 할 경우 주의 사항으로 불이익이 없게 꼼꼼히 읽어보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화면이 바뀝니다.

동그라미11번의 배편선택정보와 승선자 정보 및 요금확인을 하시고 12번의 가는여정, 돌아오는 여정의 정보도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그리고 13번의 결제정보를 입력하시고 14번의 다음단계 버튼을 클릭하시면 많이 해보셨던 인터넷 결제로 넘어 갑니다. (인터넷 결제는 많이들 해보셨기 때문에 여기서는 따로 알아보지 않겠습니다.)

 

어떠세요? 어렵지도 않고 간단하게 모든 배편 확인 및 예약을 하실 수 있으시겠줘...ㅎ

이상으로 포항 울릉도 배편 예약, 요금 초간단 정리였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힘이 되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