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울릉도는 5월과 6월에 가장 놀러가기 좋다고 합니다.

7월과 8월은 너무 덥고 9월부터는 태풍으로 인해서 배편도 막히고 울릉도에 있기가 힘들다고 하네요. 저는 예전에 군대가기전 여행으로 4월에 한번 다녀와 봤는데 바람이...ㅠ

 

 

울릉도는 섬이라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하여 배편이라던지 배값이 얼마인지 먼저 파악하시고 여행 준비 계획을 세우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울릉도 배값 배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오늘은 울릉도 배값 배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울릉도를 가기 위해서는 크게 두지역으로 나누어 집니다. 한군데는 강원도 동해쪽과 다른 한곳은 독도나 포항의 남해쪽 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해쪽에서 출발하는 정보만 다루고 남해쪽에서 출발하고 도착하는 정보는 다음 포스팅에서 준비를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독도 관련 정보도 확인은 가능 하십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씨스포빌"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동그라미1번이 검색 됩니다. 클릭하세요.

 

 

씨스포빌의 메인 화면이 위와 같이 띄워집니다.

아래는 해당 공식 홈페이지 링크이니 클릭하고 들어가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 씨스포빌 바로가기 ==>

 

동해쪽에서 출발하는 울릉도 배편은 두군데로 나누어 집니다.

동그라미2번의 강릉에서 울릉도로 울릉도에서 강릉으로 그리고 동그라미3번의 묵호에서 울릉도로 울릉도에서 묵호로 이동하는 왕복선 운행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강릉에서 출발하시는 분들이 많으실데니 강릉 정보를 알아볼게요. 묵호도 비슷합니다.ㅎ 2번을 클릭하세요.

 

 

 

화면이 바뀌면서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상단에 보시면 동그라미4번과 같이 "운항안내" 메뉴가 있습니다.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동그라미5번의 하위 메뉴 영역이 나오는데 "운항정보" 메뉴인 5번을 클릭하세요.

 

 

승차권 발급과 선박에 탑승을 고려하여 출발 40분 전까지 도착을 권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여행은 여유롭게 하셔야 정신건강과 즐거운 여행이 될수 있으니 항상 고려해주셔야 합니다.ㅎ

 

씨스포빌에서는 동그라미6번과 같이 독도 운행도 하고 있습니다.

만약 독도에서 출발 도착을 원하시는 분들은 6번의 "울릉-독도" 탭을 클릭하여 확인하세요.

 

동그라미7번의 날짜를 클릭하고 설정하셔서 알고자하는 날짜의 울릉도 배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날짜를 선택하시면 동그라미8번에 울릉도 배편에 관한 정보가 나옵니다. 씨스타5호는 쉬는날 없이 운행을 하지만 씨스타11호는 쉬는날이 있어 꼭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 하루에 한번만 운행을 하기 때문에 꼭꼭꼭 배편 이용시간의 확인이 필요 합니다.

 

 

운임에 관한 정보는 상단 메뉴에서 동그라미9번의 "운임안내" 메뉴를 클릭하셔도 되고 왼쪽의 동그라미10번을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 동그라미11번의 어디에서 어디로 가는지를 확인하세요.

동그라미12번은 운임에 관한 정보 입니다. 거리가 200Km가 넘는만큼 생각보다 비싸실수 있습니다...ㅠ

 

 

참고로 울릉도 독도간 배값도 보여드릴게요.

 

 

동그라미13번의 출발지와 도착지를 확인하시고 14번의 배값을 확인하세요...ㅎ

 

이상으로 울릉도 배값 배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