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쳇(위챗)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나요?

우리나라에는 카카오톡이 있듯이 중국에는 위챗이 있습니다.

카톡과 같은 메신저이지요. 위쳇은 중국 거대 인터넷 기업으로 성장한 텐센트라는 회사에서 만든 메신저 프로그램 입니다.

중국어, 한국어, 영어를 포함해 세계 18개국의 언어를 지원하는 매우 강력한 메신저 이지요.

 

 

저희가 모바일로 카톡을 하면서 PC에서도 연동하여 카톡을 키보드 자판으로 손쉽게 채팅을 하지요.

위쳇도 마찬가지 입니다. 하여 오늘은 위쳇 pc버전 다운로드 후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위챗 PC 버전 연동은 QR 코드 인증을 통해서 진행되는데요. 이부분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거 뭐지?" 하면서 어려워 하고 계십니다.

QR코드는 많이 접해봐서 알고있지만 하는 방법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요. 어렵지 않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쭈~욱~ 봐주세요.

 

** 모바일에서 WeChat이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PC에서도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먼저 위쳇 PC 버전 설치 파일을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아래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 놓겠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클릭해서 들어가시기 전에 먼저 쭈~욱~ 읽어보신 후 따라하시는게 효과적입니다.)

 

<==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셨다면 위와 같은 메인 화면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동그라미1번의 윈도우 모양 아이콘이 있지요. 클릭하세요.

 

 

화면이 위와 같이 바뀝니다. 동그라미2번의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 한 설치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해 주세요.

 

 

다운한 설치 파일을 더블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설치 화면이 나타납니다. 동그라미3번에 동의 체크를 하시고 동그라미4번의 "Install WeChat" 버튼을 클릭하세요.

 

 

* 동의 체크는 필수 입니다. 체크를 안하시면 설치가 안되니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 More Options 를 클릭하시면 설치 위치를 변경하실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설치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으로 바뀌십니다. 동그라미5번의 "Run" 버튼을 클릭하세요.

 

 

설치가 완료되고 위쳇(위챗)을 실행시켰는데 뭔가요? 이상한 QR코드가 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부분에서 어떻게 하는지 어려움을 느끼십니다. 카카오톡에서는 PC와 모바일 연동에서 아이디, 비밀번호, 인증번호 등으로 연동을 하지만 WeChat은 QR코드로 연동을 합니다.

화면상의 QR코드는 그대로 두시고 이제 모바일로 갑니다.

 

 

 

핸드폰에서 위쳇을 실행하시고 동그라미6번의 플러스 버튼을 터치하시면 밑으로 동그라미7번의 영역이 보이십니다. 7번의 "QR코드 스캔"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핸드폰 화면이 위와 같이 바꾸십니다. PC의 QR코드를 스캔하시면 됩니다.

 

 

 

스캔이 성공적으로 완료 되었다면 위와 같이 "회원님의 Windows WeChat 로그인 확인"이라는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으십니다. 동그라미8번의 "입력" 버튼을 터치하세요.

 

 

이제 끝~~~ 위와 같이 PC에서도 편하게 사용하세요~~~^^

어떠신가요? QR코드 인증이 조금 생소하지만 어떻게 보면 간단한 인증 처리 방식이네요...ㅎ

 

여기까지 위쳇 pc버전 다운로드 후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도움이 되고 유익한 시간이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여러분의 마음을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