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세계 상품권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지요~

주면서 기분 좋고 받으면서 기분좋은 상품권!!!

상품권은 현금의 가치가 있어 사람들이 선물을 주고 받기에 아주 유용하지요. 이런 상품권은 명절이나 행사가 있을 때 회사에서 아니면 선물로 종종 들어오곤 합니다.

 

 

기분 좋게 받은 신세계상품권을 당장 사용할 일은 없고 그냥 놔두자니 잊어버릴것 같고 돈도 없는데 현금으로 바꾸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줘...ㅎ

사실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은 많습니다. 백화점 주변에 상품권 교환 가게에 가서 오프라인으로 바꾸는 방법도 있고 온라인을 통해서 바꾸는 방법도 있지요.

 

 

하지만 오프라인의 방법은 5~10% 수수료가 있어 액면가를 못받고 온라인은 택배로 보내야하니 불안하고...ㅠ

하여 오늘은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쉽고 간단하게 (SSG Pay) 알아보겠습니다.

 

SSG Pay는 다른 스마트 페이들과 비슷합니다. 여기에 신세계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신세계 상품권을 등록하고 현금처럼 계좌이체를 하여 사용이 가능하게 만들었다는 점이 틀리지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먼저 휴대폰에 SSG Pay 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자주 사용하시는 마켓에서 위처럼 검색을 하시고 동그라미1번을 클릭하여 해당 어플을 설치해 주세요.

 

 

설치를 하셨다면 어플을 실행하십니다. 이런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일단 먼저 회원가입을 하시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좌측상단에 위치한 동그라미3번의 메뉴를 터치해 주세요.

 

 

옆에 숨어있던 화면이 오른쪽으로 나오면서 엄청나게 많은 메뉴 아이콘들이 보이십니다. 이중에서 동그라미4번의 "전화" 아이콘 메뉴를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무엇을 전환할 것인지 고르는 화면이로 바뀌는데 저희는 동그라미5번의 "신세계상품권" 아이콘 메뉴를 터치해주세요.

 

 

여기서 잠깐!

SSG Pay에서 상품권을 인식할 수 있는것은 신권만 가능합니다.

상품권 앞면에 동그라미6번 처럼 홀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뒷면 좌측에 동그라미7번과 같은 스크래치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SSG Pay에서 상품권을 인식할 수 있는것은 신권만 가능합니다.

신권이 아니라면 전환이 불가능 합니다. 만약 신권이 아니라면 신세계백화점이나 이마트 상품권(고객센터)에서 신권으로 교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신권이 맞다면 상품권 뒷면 좌측 상단에 위치한 상품권 번호를 촬영 혹은 직접입력해야 합니다. 동그라미8번을 눌러 좌측 상단의 상품권 번호를 촬영하셔도 되고 동그라미9번을 터치해 집접 입력하셔도 됩니다.

 

 

촬영이 잘되셨다면 위와 같이 상품권 번호와 PIN번호가 자동으로 표시 됩니다.

만약 직접입력을 하신 분들이라면 PIN번호는 잘모르실 덴데요.

PIN번호는 위 이미지에서 동그라미6번에 해당하는 홀로그램을 동전으로 긁으시면 번호가 나타 납니다. 그게 바로 PIN번호 입니다.

 

 

하다보니 귀차니즘이 고개를 들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현금을 위해서 조금만 참아주세요!!! 현금을 위해서 입니다!!!

 

 

이제 거의 끝났습니다. 동그라미11번을 터치하여 SSG Money 전환을 하세요.

 

SSG Money로 전환을 하셨다면 이 전환된 Money를 다른 pay들과 같이 사용가능하시고요. 계좌등록을 통해서 해당 계좌로 계좌이체를 하여 현금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수수료는 존재하는군요...ㅠ

그래도 60%소진하면 전액 환급해준다고 하니 위안을 삼아봅니다.

 

 

이상으로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쉽고 간단하게 (SSG Pay)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