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을 옮겨 이사를 한다는건 보통일이 아니줘.

저도 전세를 살다가 집주인이 말도 안되는 금액의 인상으로 대출을 받고 이사를 하게되었는데요. 참으로 힘들었습니다.

그렇게 힘들게 집을 구하고 계약을 하는데 중계수수료는 왜이리 많은지...ㅠ

 

 

관심있어하는 집이나 어느정도의 금액대의 집들이 매매가 될때 중계수수료는 어느 정도인지 미리 알아둔다면 저같이 멘붕이 오지는 않을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부동산 복비 계산기 간편 사용하기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요즘은 다음, 네이버 등의 포탈 사이트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거 알고계셨나요? 저는 몰랐었네요.ㅠ

 

 

포탈 사이트에서 "부동산 중개보수 계산기"로 검색을 하시면 위 이미지 처럼 간편하게 계산 할 수 있게 보여 줍니다. 참으로 놀라운 세상입니다. 저는 테스트로 동그라미1번에 2억원의 매물을 입력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2번의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 합의 보수율 이란? 부동산에서 중개를 대가로 보수를 받는데 거래금액(매물 금액)의 몇퍼센트를 대가로 받을지 하는 요율 입니다. 합의 보수율도 상한선이 있습니다. 상한선의 내용은 밑에서 알려드릴게요.

 

 

자~ 동그라미2번의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하셨다면 바로 밑으로 결과가 나옵니다. 저는 합의 보수율을 적용하기 않았기에 최고 요율을 적용받아 부과세 별도로 최대 중개보수금은 800,000원이 나왔네요.

 

 

이번에는 위에서 말씀드린 요율에 관련된 내용을 보겠습니다.

 

 

여기는 주택에 관한 내용만 있는데 다른 오피스텔이나 주택이외(토지, 상가 등)의 내용도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로 접근하시면 됩니다.

 

<== 요율 정보 바로가기 ==>

 

꼭 네이버 뿐만이 아니고 다음 포탈에 가셔도 계산이 가능하고 부동산114에서도 간단히 확인이 가능 하십니다.

 

요즘은 경기가 안좋아서 부동산 시장이 좋지 않지만 예전에는 엄청나게 좋았었줘. 그래서 사람들의 자격증도 많이 따고 부동산 창업 붐이 있었는데 이유가 있었군요.

 

한달에 세네건만 계약을 성사시키면 다시말해서 일주일에 한건씩만 계약을 성사시키면 월 4백에서 5백은 수입을 낼수가 있네요.

 

하지만, 문제가 생기면 그것만큼 골치아픈일도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으로 부동산 복비 계산기 간편 사용하기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작은 도움이라도 되셨다면 좋겠습니다~~~ㅎ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