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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엄청나게 많이 사용하는 문서 도구 중 하나 입니다.

아마 오피스 도구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엑셀로 작업된 문서에는 민감한 정보를 담고 있는 파일들도 많을 것입니다. 이런 중요 정보가 유출된다면 개인에게도 회사에게도 막대한 피해가 예상되는데요.

이런 피해를 줄이고자 기업에서는 DRM(Digital Rights Management)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비쌉니다.ㅠ

 

 

하여 오늘은 비싼 돈을 들이지 않고 문서 자체적으로 보안을 걸수 있는 엑셀 암호 설정 및 엑셀 암호 해제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 암호 설정


먼저 MS오피스에서 엑셀을 클릭하여 아래 이미지 처럼 엑셀을 열어주세요~

 

 

1) 문서를 작성하시고 저장을 해야 합니다. 동그라미 1번의 파일을 클릭해주세요~

 

 

2) 문서를 처음 저장하시는 분은 동그라미 2번을 클릭하여 저장하시면 됩니다.

 

3) 문서를 다른이름으로 다시 저장하고 싶으신분은 동그라미 3번을 클릭하시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4) 그럼 위의 이미지 처럼 저장 경로를 선택하는 창이 하나 띄워지는데 여기서 동그라미 4번을 클릭 합니다.

 

5) 그러면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등의 메뉴가 나타나는데 우리는 여기서 동그라미 5번의 "일반 옵션"을 클릭해줍니다.

 

 

6) 짜잔~ 암호를 설정하라고 나옵니다. 동그라미 6번에 "열기암호", "쓰기암호"를 설정 할 수 있는 텍스트박스가 나타납니다. 암호를 마구 넣어주세요~

 

* 백업 파일을 항상 만들수 있는 옵션과 읽기 전용 옵션도 같이 설정가능하니 잘만 이용하면 좋겠네요...ㅎ

 

 

7) 오타로 인한 잘못된 암호 설정을 방지하기 위해서 다시 한번 입력하는 열기암호다시입력 창이 띄워집니다.

 

 

8) 쓰기 암호도 마찬기지로 다시 한번 기재하여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문서를 저장 할 위치를 잡으시고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9) 그러고 해당 문서를 더블클릭하여 열어보시면 위의 이미지 처럼 짜잔~ 문서가 보호되고 있으니 설정한 암호를 넣으라고 나옵니당~ㅎ 동그라미 9번에 암호를 기재하시고 OK나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 암호 해제


엑셀 암호 해제는 더욱 간단합니다.

 

 

10) 해당 문서를 열고 저장을 할 때 일반옵션 창을 다시 여시고 동그라미 10번 처럼 설정된 암호를 지우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엄청 쉽줘~ㅎㅎㅎ 뭐든지 만드는게 어렵지 지우고 부수는건 쉽습니다.ㅋ

 

 

 

이상으로 엑셀 암호 설정 및 엑셀 암호 해제 방법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작은 도움이라도 되셨다면 하트 날려주세요~~~ㅎ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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