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을 사실 때 용량에 관해서 고민을 하실덴데요. 고민 끝에 이왕 사는거 용량을 큰거 사자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데고, 외장 메모리 카드가 저렴하니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덴데요. 사용하다보면 왜인지 핸드폰 용량이 모자랍니다...ㅠ

 

 

이는 내 핸드폰에 엄청나게 깔려있는 수많은 어플의 압박으로 용량이 부족한 경우이거나 아니면 음원이나 동영상 파일이 많은경우 용량이 부족하여 핸드폰 동작이 버벅이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때 중요하지 않은 카톡 대화내용이나, 미디어 파일, 캐시등을 삭제해 주시면 엄청난 용량 확보를 할 수 있습니다.

하여 오늘은 카카오톡 데이터 삭제 및 카톡 대화내용, 미디어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로 대화방을 나가지 않고 대화내용이나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미디어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 그리고 두번째로 카톡의 전체적인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 이렇게 두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 대화방 데이터 및 내용, 미디어 파일 삭제


대화내용은 용량이 그렇게 크지 않다고 하지만 몇년간 생존해있는 대화방이라면 무시하지 못할 용량을 차지 하고 대화방 내에 존재하는 미디어 파일 또한 어마무시한 용량을 가지고 있을덴데요. 이런 것들을 삭제해주므로서 용량을 크게 확보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카톡을 열고 동그라미1번 처럼 정리 할 대화방으로 들어갑니다. (카톡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Gb 단위로 용량을 차지하는것을 봤었습니다. 완전 깜놀~ 멘붕~)

 

 

그리고 동그라미2번의 짝대기 3개짜리 버튼을 터치해줍니다. (대화 내용은 무시해주세요...ㅎ 킬링타임으로 제가 보고 싶은 영화나 드라마를 본인에게 보내놓은거에요...ㅎ)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으신데요. 동그라미3번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채팅창 정보 화면을 위와 같이 확인하실 수 있으실 덴데요. 동그리미4번의 "미디어 파일 모두 삭제" 글의 하단에 "5.97MB" 보이시나요? 카톡을 엄청나게 하시는 분들은 저기 용량이 상상 이상입니다. 4번의 "대화 내용 모두 삭제", "미디어 파일 모두 삭제"를 터치하여 해당하는 부분을 삭제 해주세요.

 

 

경고창이 하나 띄워집니다. 이제 5번의 "확인"을 터치하시면 되돌릴수 없습니다. 고민하시고 과감히 쓰레기통으로 보내버리세요!!!

 

* 삭제한 데이터를 전문적으로 복원하는 곳도 있습니다. 물론 돈을 지불해야 하고요. 엠리퍼라는 복구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이또한 유료로 구매를 해야 사용이 가능 합니다.

 

 

▶ 카톡 캐시 삭제


두번째 방법으로 카톡이 가지고 있는 캐시 정보를 삭제하여 용량을 확보하는 방법 입니다.

 

 

동그라미6번의 점점점 세개가 있는 아이콘을 터치하세요.

 

 

 

7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보이시줘. 설정창으로 들어가는 버튼 아이콘 이랍니다. 터치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맨 하단에 "점점점 기타" 보이시줘. 터치해주세요.

 

 

짜잔~ 동그라미9번에 "저장공간 관리" 보이시나요. 버튼 제목만 봐도 느낌이 오시줘...ㅎ 터치해주세요~

 

 

저같은 경우 카톡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 편인데도 캐시가 119.3MB나 차지 하고 있습니다.ㅠ

동그라미10번과 11번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터치하여 해당하는 정보를 삭제하시면 엄청난 용량 확보의 오아시스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데이터 삭제 및 카톡 대화내용, 미디어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고 유익한 정보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님들의 마음을~ 남겨주시면~ 쌩유~

오늘도 행복하고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