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길을 가다가 친구들과 호프집에서 술한잔씩 할 때 어디선가 들려오는 음악소리가 귀에 익어 흥얼거리면서 듣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 나 이 노래 아는데! 내가 예전에 즐겨 듣던 노래였는데! 제목이 뭐지?"

이러면서 예전에 엄청나게 즐겨 듣건 노래라서 그런지 흥얼흥얼 잘 따라 불러지는데 막상 제목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여러분도 이럴 때 있으시줘?ㅎㅎㅎ

저는 기억력이 거의 아메바 수준인지라 이런 경우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이럴 때 제가 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엄청 빠르게 노래를 찾지요.ㅎ

궁금하시줘? 그래서 오늘은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빠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엄청 쉽고 간단하게 찾을 수 있으니 쭈욱~ 가볍게 봐주세요.

 

 

먼저 네이버 포탈의 네이버 뮤직을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네이버 포탈 메인화면으로 들어가시면 위 이미지 처럼 메인 화면이 띄워 집니다.

동그라미1번의 "뮤직"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화면이 바뀌면서 위와 같은 이미지 처럼 화면이 나타 납니다.

동그라미2번에 흥얼흥얼 거렸던 노래 가사를 짧막하게 넣어주시고 키보드 자판의 엔터를 누르시던지 또는 검색 버튼을 클릭하세요.

 

저는 제가 예전에 함참 들었는데 제목이 헛갈려서 매번 적어놓고 다녔던 자전거 탄 풍경의 노래 가사인 "너에게난 해질녁"을 입력해 보았습니다.

 

 

짜잔~ 입력한 검색어에 걸려드는 노래만 21건이 검색되네요.

동그라미3번을 클릭하시면 해당 노래를 짧막하게 들으실 수 있는 팝업창이 띄워지고 4번을 클릭하면 해당 노래의 전체가사를 보실수 있는 팝업창이 띄워 집니다.

여기까지 검색했는데 전체 가사를 한번 봐야 겠줘...ㅎㅎㅎ

 

 

와우~ 제가 찾던 노래 입니다. 제목이 "나에게 넌 너에게 난" 이군요.

이 제목이 그때는 왜이리 기억이 안났던 걸까요? 아메바의 기억력을 가지고 있는 저에게는 지금도 기억이 나질 않지만요...ㅎ

 

어떠세요? 엄청 쉽줘! 그리고 엄청 빠르게 찾고자하는 노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대표적인 음악 사이트 멜론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멜론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이 띄워집니다.

메인 화면에 동그라미5번 처럼 찾고자 하는 노래의 가사를 짧막하게 입력합니다.

저는 네이버뮤직에서 찾아보았던 "너에게 난 해질녁"을 그대로 입력해 보았습니다.

 

 

짜잔~ 검색된 결과가 2건 나왔습니다. 동그라미6번을 클릭하시면 해당 노래를 짧게 (1분간) 들을수 있는 팝업창이 띄워 집니다.

 

개인적으로 멜론 보다는 네이버를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보시다시피 검색량이 엄청나거든요.

 

이밖에도 앱을 이용하는 방법들도 있지만, 앱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줘야하고 또 기업이 아닌 일반인이 만든 앱들은 사라지는 경우나 개발자가 관리를 안하면 검색이 안되는 문제로 여기서는 빼고 설명 드렸습니다.

 

이제 언제 어디서든 아는 노래인데 기억이 안난다고 머리를 잡고 쥐어뜯는 일은 없으시겠줘...ㅎ

이상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빠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미세먼지가 나쁨이네요. 다들 건강 조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