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작업중이던 파일이나 다운로드 받은 파일 등을 삭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쓰지 않는 파일도 마찬가지고요.

어느날 필요없는 파일을 삭제하려하니 어라??? 삭제가 안됩니다.

사용하는 PC에서 삭제가 안된다면 어떤 서비스(PC를 돌리기 위한 백단에서 돌아가는 프로그램)가 그 파일을 물고있어서 그런겁니다.

 

 

이럴경우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삭제를 해보면 해당 서비스가 풀려있어서 삭제가 되는 경우도 있지만, 재부팅을 해도 삭제가 안된다면 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삭제하는 방법도 있으니 오늘은 파일 삭제 프로그램 (강제 삭제)에 대해서 공유 드릴까 합니다.

 

 

바로 Unlocker 이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설치파일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받으실수 있습니다.

 

Unlocker1.9.1.exe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셨다면 설치를 해야 합니다.

설치도 간단합니다.

 

 

해당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첫번째로 언어를 선택하는 창이 띄워집니다.

한글로 언어를 선택 후 동그라미1번의 OK 버튼을 클릭하세요.

 

 

만이 보시는 화면이실 겁니다. 정말 설치를 진행할것이냐의 일반적인 물음 입니다.

2번의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고 계속 진행해 주세요.

 

 

아~ 툴바 설치는 동그라미3번을 이용해서 체크박스의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설치 할 때 주의하지 않으면 이런 툴바나 온라인 마켓 같은것들이 깔려 짜증을 유발합니다. 4번의 다음을 클릭하세요.

 

 

해당 프로그램을 어디에 설치하겠냐는 화면입니다.

기본적이고 일반적인 물음 이므로 생각없이 그냥 동그라미5번의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설치되는 구성요소를 정하는 화면인데 위와 같이 셋팅하시고 6번의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하세요.

그럼 Unlocker 프로그램 설치가 마무리 됩니다.

 

이제 파일을 삭제해 볼까요ㅎ

 

 

삭제하려는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하시면 동그라미7번과 같이 별로된 막대기 모양의 방금 설치한 파일의 이름이 보여 집니다. (음~ 설치가 잘되었군요...ㅎ) 클릭하세요.

삭제가 되는 파일은 그대로 삭제가 될것이지만, 삭제가 안되는 녀석들은 따로 화면이 띄워집니다.

 

 

삭제 대상인 파일이 어떤 프로세스(서비스)와 연관성이 있어서 삭제가 안되는지 알려주고 그것의 경로 등의 정보를 보여주는 리스트 화면이 나타 납니다.

 

동그라미8번의 삭제를 선택하시던지 풀기 (관련있는 프로세스를 해당 파일에서 푸는 작업)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를 다시 진행하시면 원하시는 작업을 하실수 있으십니다.

 

 

어떠세요? 어렵지 않으시줘...ㅎ

 

세상에는 훌륭한 사람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이런 훌륭한 프로그램을 공짜로 사용하라고 만들어주다니.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것으로 파일 삭제 프로그램 (강제 삭제)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행복한~ 하루 되세요...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