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글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표도 그려야하고 이미지 작업도 해야하고 함수도 사용할 때가 있구요.

이런 작업을 할 때 단축키라든지 기능의 쓰임을 알면 작업 속도와 작업의 효율이 엄청나게 높아지지만, 이런 기능이나 단축키를 머리속에 넣기란 쉽지 않습니다.

 

 

인터넷이 발달한 요즘 시대에~ 그때 그때 필요하면 검색해서 적용하여 풀어나가세요~

결과적으로 원하는 페이지의 삭제는 해당 내용을 모두 지워주면 됩니다. 이 과정을 단축키로 쉽게 한글 페이지 삭제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 전체선택


설명을 드리기 위해서 순차적으로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한글 오피스를 여시고 문서를 생성합니다.

저는 3페이지의 문서를 생성했습니다. 첫번째와 세번째 문서는 제가 쓰는 문서이구요 중간의 두번째 문서가 삭제 할 페이지로 저는 보여드리기 위해 숫자로 1부터 0까지 입력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페이지의 숫자 1에 커서를 위치시키고 키보드 자판의 "F3" 키를 눌러 기준점(시작점)을 잡아 줍니다.

그런다음 키보드 자판의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PageDown" 키를 눌러주면 위에서 기준점(시작점)으로 잡았던 숫자 1부터 페이지의 하단까지 선택이 되실거에요~ㅎ

 

 

 

▶ 삭제


페이지의 내용이 모두 선택 되었다면 키보드 자판의 "Delete" 키를 누르세요~ 짜잔~ 원하시는 한글 페이지 삭제가 되셨줘~ㅎ

 

 

 

▶ 더 쉬운 방법


보너스로 더 쉬운 방법도 알려 드릴게요ㅎ

삭제 대상이되는 페이지 문서의 앞에 커서를 위치 시킵니다.(위 이미지의 두번째 페이지의 숫자 1에 위치)

그리고 키보드 자판의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Delete"키를 두번 누르시면 짜잔~ㅎ

여기서 중요한 점은 [Ctrl + Del + Del] 입니다. 꼭 "Delete"키를 두번 누르셔야 해요~

 

 

 

이상으로 한글 페이지 삭제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작은 도움이라도 되셨으면 좋겠네요...ㅎ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