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화문 많이들 방문하시지요...ㅎ

저도 예전에는 광화문에 종종 가곤했었는데요.

약속이 있어 방문할때 미리 도착 하는 경우가 많아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다리 아플 때면 교보문고에 들리곤 했지요.ㅎ

 

광화문 교보문고

시간때우기 참으로 좋은 곳입니다.

하여 여기서는 "광화문 교보문고 알아보기?"로 영업시간 및 주차에서 부터 시작해 인터넷활용까지 모든것을 알아볼까 합니다.

 

 

▶ 광화문 교보문고 영업시간 및 위치

먼저 언제부터 언제까지 하는지 알아야 찾아가서 시간을 때우던 책을 찾던 하실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광화문 교보문고 영업시간 및 위치

먼저 네이버 포탈이나 다음 포탈에 들어가셔서 동그라미1번과 같이 검색란에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동그라미2번과 3번 처럼 해당 정보가 보여 집니다.

영업시간 : 설날 당일과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353일 오전 9시30분 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하네요...ㅎ

위치 : 서울 종로구 종로1가 1 또는 서울 종로구 종로 1 교보생명빌딩 지하1층 입니다.

3번에 친절히 지도에 약도를 보여주니 찾아가는데는 힘들이지 않을것 같네요...ㅎ

 

* 지하철 1호선과 2호선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시청역에 내리셔서 4번출구로 나가서 광화문쪽 방향으로 약500미터를 가시면 되구요.

* 지하철 5호선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광화문역에 내리셔서 교보 빌딩 방향으로 가시면 진입이 가능 하십니다.

 

▶ 주차안내

다음으로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주차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위치는 위에 있으니 네비에 알맞게 위치를 설정하시고 운전하시면 도착하실거고요.

궁금하신 점이 요금이실 덴데요.

 

광화문 교보문고 주차요금

위 동그라미4번과 5번에 보시는봐와 같이 회원과 비회원으로 나누어 집니다.

 

1. 회원 : 플래티넘 회원과 골드회원의 경우 2시간까지는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게 해주며, 실버회원과 프렌즈 회원은 구매금액에 따라 요금이 달라집니다. (10,000(만)원 이상 구매하셔야 1시간 무료, 30,000(삼만)원 이상 구매하셔야 2시간 무료 주차 가능)

 

2. 비회원 : 환불 또는 교환 또는 도서예약의 경우 30분을 무료로 서비스 받으실 수 있구요.

구매금액이 30,000(삼만)원 이상이 되어야 1시간이 무료이고, 50,000(오만)원 이상을 구매하셔야 2시간을 무료로 서비스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 서비스가 초과되면 10분당 1,000원의 요금이 발생한다는 점도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그럼 위에 나와 있는 회원이란 무엇인가가 궁금해지는데요.

이것도 알아보고 가시줘~ㅎ

 

교보문고 회원 등급 및 혜택

회원은 동그라미6번과 같이 "최근 3개월간의 구매액"을 기준으로 4개의 회원 등급으로 나누어 집니다.

1. 플래티넘 회원 : 최근 3개월간의 구매액이 300,000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2. 골드 회원 : 최근 3개월간의 구매액이 200,000원 에서 300,000원 이어야 합니다.

3. 실버 회원 : 최근 3개월간의 구매액이 100,000원 에서 200,000원 이어야 합니다.

4. 프렌즈 회원 : 최근 3개월간의 구매액이 100,000원 아래인 고객 입니다.

 

와~~~ 많은 분들이 책을 좋아하시나 보내요~~~^^

혜택으로 각회원마다 조금씩 다른 적립 혜택뿐이군요...;;;

 

 

▶ 교보문고 재고 확인

다음으로 책을 필요로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재고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일단,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합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접근 가능 하십니다.

 

<== 교보문고 인터넷 재고 확인 바로가기 ==>

 

교보문고 재고 확인 방법1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셨다면 위와 같이 메인 화면이 보이실 덴데요.

동그라미8번에 찾으시고자하는 책의 제목을 입력하세요.

그리고 키보드의 엔터를 누르시던지 아니면 9번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교보문고 재고 확인 방법2

그러면 위와 같이 검색된 결과가 보이실 덴데요.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였고 요즘은 eBook을 많이 이용하시므로 기본은 동그라미10과 같이 eBook가 활성화되어있고 결과 책들도 이북에 관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실 분들은 해당 책의 이미지나 제목을 클릭하셔서 해당 상세 내용을 보시고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하는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책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저희는 광화문에 있는 교보문고에서 해당 책이 있는지 여부를 알고싶습니다.

동그라미11을 클릭하셔서 계속 진행해 주세요.

 

교보문고 재고 확인 방법3

10번을 클릭하셨다면 위와 같이 검색 결과가 바뀌어 보이실덴데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보유하고 판매하고 있는 책을 취합하여 결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알아보고자 하는 서적을 동그라미11과 같이 해당 위치에서 클릭하세요.

 

교보문고 재고 확인 방법4

화면이 전환되면서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동그라미12번의 "매장 재고/위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교보문고 재고 확인 방법5

짜잔~~~

나왔습니다.

전국에 있는 매장에 대한 재고가 한눈에 보입니다...ㅎ

현재 해당 책은 교보문고 광화문점에는 한권이 있네요.ㅎ

어여 가서 사야겠군요...ㅎ

 

 

동그라미13번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해당 매장에 해당 책이 어디에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교보문고 재고 확인 방법6

동그라미14번에 내가 찾는 보물이 있다는것을 약도로 알려줍니다.

* 재고는 실시간으로 변경될수 있음도 알려주니 필요한 책이라면 서두르세요~~~

 

이상으로 광화면 교보문고의 영업시간, 위치, 주차, 재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 인사 드립니다.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