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사람이 하나의 은행만 사용하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사용자가 많은 은행이 바로 국민은행 이지요. 국민은행은 로또(인생역전)와도 관련이 있어 서민들까지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요.

 

 

얼마전 매월하는 은행업무로 인해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려고 들어갔는데 사용자 암호 3회 오류라고 뜨는거에요.ㅠ

예전에는 이렇게 로그인 오류가 나면 해당 지점을 방문하여 오류 해제를 하여야 했었는데 이제는 인터넷 공식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해결 할 수 있답니다.

 

 

하여 오늘은 국민은행 사용자 암호 3회 오류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포탈에서 "국민은행"을 검색하십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검색된 결과가 보이실덴데요. 동그라미1번을 클릭하셔서 공식 홈페이지에 접근 하십니다.

 

 

국민여동생 김연아 선수가 반갑게 맞아주는 메인화면이 띄워집니다. 동그라미2번의 "개인" 메뉴를 클릭하세요.

 

 

화면이 바뀌면서 상단의 메뉴 말고도 동그라미3번의 하단 메뉴가 나타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서 3번의 "뱅킹관리" 메뉴를 클릭하세요.

 

 

* 기업고객이라면 개인이 아닌 기업 메뉴를 클릭하시면 되겠줘...ㅎ

 

 

뱅킹관리 메뉴를 클릭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덴데요. 동그라미4번의 "ID조회/사용자암호 재설정" 메뉴를 클릭하세요.

 

 

예전에는 "사용자암호 3회 오류해제"라는 탭메뉴가 있었는데 이제는 동그라미5번의 "ID 모르는 경우", "ID 알고 있는 경우" 탭 메뉴를 통해서 편하게 해제가 가능 합니다.

 

ID 모르는 경우는 5번을 선택하시고 6번에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7번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ID 조회가 되었습니다. 고객명과 ID를 확인 하시고 동그라미8번의 "사용자암호 재설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저는 보안인증이 OPT로 되어있기 때문에 위처럼 띄워집니다. 보안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보안카드 입력 화면이 띄워지시니 평소 인터넷 뱅킹하시는 것처럼 진행하시면 됩니다.

 

 

동그라미9번에 새로 지정할 암호를 입력하시고 10번에 보안 번호를 입력하시고 동그라미11번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끝!!!

 

 

ID를 알고 계신분들은 동그라미12번의 "ID 알고 있는 경우" 탭을 클릭하시고 13번에 개인정보를 입력 후 14번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바로 동그라미9번과 같은 비밀번호 재설정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국민은행 사용자 암호 3회 오류 해제 방법과 아이디 검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